구분 | 주요내용 | |||
---|---|---|---|---|
목 적 | 교원의 교육활동에 대한 전문성을 진단하여 자기성찰과 성장의 기회 제공 | |||
평가대상 |
|
|||
평가 종류 / 평가참여자 | 학생 만족도 조사 |
|
||
학부모 만족도 조사 |
|
|||
평가시기 |
|
|||
평가 시행 주체 |
|
|||
평가관리 기구 |
|
|||
평가영역 · 요소 · 지표 | 공통 |
|
||
구분 | 영역 | 요소 | 지표 | |
교사 | 학습지도 | 수업 준비, 수업 실행, 평가 및 활용 (3요소) | 교과내용분석 등 8개 지표 | |
생활지도 | 상담 및 정보 제공, 문제행동예방 및 지도, 생활습관 및 인성지도 (3요소) | 개별학생 특성 파악 등 7개 지표 | ||
교장 · 교감 | 학교경영 | 학교교육계획, 교내 장학, 교원인사, 소통과 배려, 시설관리 및 예산운용 (5요소)
교감은 시설관리 및 예산운용 제외 |
학교경영 목표 관리 등 11개 지표 (※교감 9개 지표) | |
평가문항 |
|
|||
평가방법 |
|
|||
결과 통보 |
|
|||
결과 활용 |
|